성남장복, 한국IT복지진흥원과 연계하여 장애인가정에 사랑의 PC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성남장복, 한국IT복지진흥원과 연계하여 장애인가정에 사랑의 PC지원

   행복한 IT나눔 PC전달[20211111].jpg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마트가 후원하고 한국IT복지진흥원이 연계하는 “사랑의 PC보급사업”을 통해 성남시 장애인 60가정에 중고PC를 지원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 사랑의 PC보급 사업은 2005년부터 한국IT복지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기업에서 사용기한이 만료된 PC를 기부받아 정비를 거쳐 PC가 필요한 지역단체 및 사회복지기관에 연계를 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취지로 PC가 없거나 오래되어 교체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대상으로 컴퓨터와 노트북 60대를 지원했다.

❍ 후원에 참여한 이마트에서는 “기업에서 사용하던 PC를 업사이클링하여 지역에 필요한 분들에게 제공되니 자원의 선순환이라는 면에서도 의미가 있고, 이 PC가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후원의 소감을 밝혔다.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채정환 관장은 “코로나19로 장애인분들의 외부활동이 제약되면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활동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시대에 발 맞추어 지역장애인들이 정보에 소외되지 않도록 장애인복지관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사업에 참여한 이마트와 한국IT복지진흥원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기기 보급 및 교육을 활성해 나갈 계획이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문의 031-720-28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