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전체기사 보기

- 실시간 쌍방향 화상 강의 방식…

공단.jpg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공단’)은3월2일부터‘2021년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사내강사양성과정’을모집한다. ‘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사내강사양성과정’은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의개정으로올해신설되었으며,법개정내용에따라상시근로자수300인이상인사업체는자체교육진행시사내강사를반드시두도록하고있다. 2021년상반기에진행되는사내강사양성과정은총7회에걸쳐진행되며사전교육,실시간강의,과제평가등으로구성되어있다. 교육과정은코로나-19확산에따른감염병예방을위해실시간쌍방향소통이가능한화상강의시스템을통해비대면방식으로진행된다. 사내강사양성과정에참여하고자하는재직자는화상학습동의서,재직증명서등을구비하여본인이희망하는교육수강일정에맞추어기수별교육과정시작14일전까지신청하면된다. 공단은교육정원내선착순으로교육생을선발하되,상시근로자300인이상사업체소속지원자는선착순과무관하게정원내우선선발하여교육의무를이행할수있도록지원할계획이다. 3월29일(월)교육이시작되는제1기사내강사양성과정은3월2일(화)부터3월15일(월)오후5시까지직장내장애인인식개선교육포털(http://edu.kead.or.kr)을통해신청할수있으며,이후교육일정및신청기한또한교육포털을통해확인할수있다. 공단인식개선센터임미화센터장은“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이개정됨에따라상시근로자수가300인이상인사업체의사내강사확보에대한관심이높다.”며,“장애감수성과전문지식을갖춘장애인인식개선사내강사양성에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뛰뛰빵빵, 성남시보호작업장에‘사랑…

떡볶이·오뎅·순대 등 장애 근로인 ‘최애 간식’한가득… ㈜모든서비스에서 분식차 후원

jw1.jpg

직장에서먹고싶은간식으로가장먼저손꼽는메뉴는떡볶이,어묵,순대등이단연인기다.더구나,종일작업장에서일하다오후에휴식을취하면서약간출출할때라면이만한‘최애(최고로사랑하는)간식’은없다. 이런근로장애인들의출출함을달래주고자26일오후‘사랑의분식차’가성남시상대원동소재성남시보호작업장(원장정기영)을찾았다.방금만들어뜨끈한김이모락모락올라오는새빨간떡볶이,진한국물맛이추운날씨에속까지달궈주는어묵,그리고,쫄깃하면서도고소한순대까지한가득싣고달려왔다. 이번‘사랑의분식차’는㈜모든서비스(대표박재원)가장기적인코로나19팬더믹상황에서몸과마음이지쳐있는근로장애인들의허기진배를달래고,지친피로를풀어주고자마련한깜짝선물이다. 이날간식은근로장애인들의선호도를조사해서우선순위로꼽은떡볶이,어묵,순대로정했으며,전체인원이한꺼번에즐길수있도록간식을실은‘사랑의분식차’가성남시보호작업장을직접찾았으며,휴식시간에맞춰전체근로장애인들이함께흥겨운‘간식타임’을만끽했다. 이날후원을맡은㈜모든서비스박재원대표는“코로나19로힘든시기에근로장애인들에게조금이나마힘이되고싶어분식차를준비하게됐다”면서“비록짧은시간이지만맛있게드시는것을보면서흐뭇했고,앞으로도지속적인후원을통해함께하는사회만들기에노력하겠다”고말했다. 이에대해정기영원장은“지난달에도피자간식을전달했고,이번에는분식차를지원하면서근로장애인들에게사랑의온정을보여주고있다”면서“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후원에서많이제외되는상황인데,이번사랑의분식차를통해따뜻한마음으로나눔을실천해준것에감사하다”고전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을 …

[성남장복] 제1차 부모교육 사전보도자료 사진1.jpg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4월8일(목)부터4월29일(목)까지 매주 목요일에 발달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장애아동 행동분석 전문가인 정유진 강사를 초청해 ”가정에서 실천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긍정적 행동지원 교육은 가정 내에서 부모가 장애아동의 행동을 이해하고,긍정적 행동들을 늘려주고,어려운 행동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 코로나19방역조치로 인해 직접 만나서 진행하는 교육이 어려워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이용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강사와의 질의 응답을 통해 발달장애 자녀 양육에 있어서 어려움을 함께 이야기해보고 지원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교육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장애아동 부모이며,참가 인원은 총10명이고,교육 신청은3월2일(화)부터3월26일(금)까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능향상팀(031) 720-2830으로 전화신청을 하면된다. 포스트코로나 시기에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고객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