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 관련 규제·애로 해소할 아이디어 찾아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장애인고용 관련 규제·애로 해소할 아이디어 찾아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민 참여를 통한 집단지성의 힘으로 중소·중견기업의 활력 제고 도모

공단.jpg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중소·중견기업의 장애인고용 관련 규제·애로 해소를 위하여 `2021년 KEAD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단은 전담조직인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설치하여 중소·중견기업의 규제·애로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관점의 규제·애로 해소 방안을 도출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 중소·중견기업이 직면한 장애인고용 관련 각종 규제·애로를 해소하고 기업활력 제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 가능하다.

 ○ 접수기간은 2021. 9. 6.(월)부터 2021. 9. 24.(금)까지이며, 공단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아이디어 공모전 응모서를 제출하면 된다.

 ○ 응모작의 ‘효과성(25%)·혁신성(25%)·공익성(20%)·실현가능성(15%)·구체성(15%)’을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 전문위원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중소·중견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고 상생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참여를 통한 집단지성의 힘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규제·애로를 해소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의 대국민 규제애로 개선 아이디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