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정부교육지원청,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실시

교육지원청 전 직원 장애감수성 향상 및 직업재활 관련 인식 개선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 없는 포용 문화 및 인권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

의정부24++.jpg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지난 4 19(청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통합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는 ()장애인인권센터 소속 전문강사 이숙경 강사가 ‘다름이 공존하는 공동체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고직원 약 9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장애가 가지는 차이에 대한 존중정당한 편의의 제공장애인 편의시설의 종류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법의 이해 등 장애인의 인권과 관련된 법과 제도를 바탕으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의 필요성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장애가 느껴지지 않는 환경 조성을 위해 우리 의정부 교육 공동체 모두가 힘써달라, “앞으로도 학교 안팎의 현장에서 사회적 장애공감 문화를 확산하고 내실 있는 학교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아울러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하여 ‘찾아가는 학급 인권교육’, ‘더봄학생 인권 교육’, 관리자·교사·보호자·특수교육지원인력 대상별 장애인권 관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