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부천시-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부천24++.jpg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22일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와 함께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19월 최초 구성된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는 장애인 활동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료·보건·복지 등 각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7명으로 이루어졌다.

 

부천시는 매월 1회 이상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 장애인지원센터에서 방문조사한 결과물을 가지고 활동지원 수급자격 인정여부 활동지원급여의 구간(115등급) 변경 및 이의신청 등을 심의하는데, 최근 1년간 새로 위촉된 위원들을 대상으로 교육 등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과 토론을 통해서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의 전문성 제고 및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위원회 활동에 대한 자긍심과 소속감 향상을 위해 부천시와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의 협업으로 공동 개최됐다.

 

3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 인정의 종합조사에 대한 이해 활동지원 115구간 결정 사항에 대한 이해 서비스 지원 종합조사표의 조사항목 및 종합점수 산정방법에 대한 세부 내용 학습 보전급여 등 이용자 자격변경 등 제도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공단 부천지사 장애인지원센터가 교육을 진행했다.

 

2부는 활동지원 수급자격 심의방법 지도와 이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마지막 3부에서는 황성애 위원장 주재로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 운영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가 국민연금공단 부천지사와 상호 긴밀한 협조체계를 지속하여 장애인자립 기반을 더욱 견고히 만들고,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심의위원회가 더욱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