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연천22++.jpg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최선혜 센터장)는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슬기로운 장애인식개선 생활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장애인식개선 생활캠페인은 사람들이 머무는 공간 속에서 장애인들에 대한 이해와 장애 인식 개선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15일부터 22일까지 연천역에서 장애 종류별 에티켓이 전시될 예정이며 418일 연천역 앞 광장에서 2024년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되었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서 연천군민과 연천역 이용인들이 장애 피켓 전시 관람 SNS장애인식개선퀴즈 감정 다육이 만들기에 참여함으로써 올바른 장애인식을 함양하고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18일 진행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행복뜰상담소와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연천역 내부 전시를 관람한 지역주민은 연천역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대기시간에 이렇게 장애별 에티켓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연천역을 방문한 사람들이 이렇게 전시된 피켓을 보는 것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장애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연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인가족상담 및 사례관리사업, 장애인가족교육사업, 정서지원사업, 장애인식개선사업, 지역사회조직화사업,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 발달장애인 방과후 활동서비스 사업, 보조기기 관리사 사업, 성인발달장애인 직무개발 연천이음메이트 사업 등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