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세 번째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세 번째 운영

여주17.jpg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 장홍기)가 슬기로운 복지생활 세 번째 마을로 보통2리에 찾아가서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등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를 운영했다.

 

대신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는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은 대신보건지소(보건소장 최영성),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은영) 소속의 전문상담 직원들이 함께 마을을 방문하여 복지·보건·일자리상담·이동세탁서비스·이미용봉사치매예방교육 및 치매검사 등의 복지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는 대신면 주민밀착지원 특화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날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이용한 주민은 마을회관까지 찾아와줘서 복지뿐만 아니라 혈압, 혈당, 치매예방교육, 치매검사 및 기초연금 까지 상세히 안내해줘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신면 행정복지센터는 유동 인구가 많은 마을회관에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 대상을 점차 확대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 시켜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