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군포시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진행

장애인과 함께하는 올바른 에티켓 홍보
장애인의 삶 이해하기 및 장애공감 OX 퀴즈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 주관

군포15++.jpg

 

장애인 복지발전 기여에 앞장서는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이 주관하여 2024411() 군포시 산본역 로데오거리에서 2024년 장애인의날 기념행사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사단법인 사랑의손길 산하시설 두 기관 연합으로 진행하는 두 번째 캠페인으로 더 많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기대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산본역 로데오거리로 장소를 선정하여 캠페인을 기획하여 진행하였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름을 알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역사회 내 지역주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취지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올바른 장애인 에티켓 홍보, 장애공감 OX 퀴즈, 기념품 증정 등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올바른 에티켓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홍보물 배포 활동 및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해볼 수 있는 장애공감 OX 퀴즈를 풀어보는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또한 일회성 캠페인으로 끝나지 않도록 캠페인의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장애인식 변화를 위해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에티켓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의 삶에 대한 공감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사단법인 사랑의손길 이성준대표이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인 장애인과 늘 함께하고 있음을 깨닫고 응원과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캠페인이 되었다고 생각된다.” 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식개선과 사회통합 가치 확산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의 기회가 되었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