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 진행... 복지안전망 구축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시흥시 능곡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간담회 진행... 복지안전망 구축 총력

시흥10.jpg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용수)는 지난 5일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강화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지원대상자 신고의무자 생활업종종사자 종교단체 지역주민)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주요 활동 교육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 방법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신규로 위촉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마을 곳곳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고령, 장애 및 홀로 어렵게 생활하는 주민들을 꼼꼼히 확인해 능곡동의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문용수 능곡동장은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고 도와주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자발적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 애써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능곡동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민관 협력으로 위기발굴 체계를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