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갈매동 경로당협의회와의 첫 자유토론 간담회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안승남 구리시장, 갈매동 경로당협의회와의 첫 자유토론 간담회 실시

갈매신도시의 발전과 노인복지의 권익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
○ 일 시 : 2021. 6. 18 (금) 17:00~19:00

○ 장 소 : 갈매동행정복지센터 6층 회의실

○ 참석대상 : 시장, 구리시노인회지회장 장수용, 갈매동 경로당협의회장(총회장 허성태) 등 12명

1208 구리시청 전경 (1).JPG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8일 갈매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갈매동 경로당협의회(회장 허성태)와 갈매신도시 조성이래 처음으로 구리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안승남 구리시장, 장수용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장, 갈매동 경로당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준비된 질문이나 시나리오 없이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제안내용에는 ▲경로당의 명칭을 복지관으로 개명하여 이미지 개선과 작은 복지관으로써의 위상과 역할 주문 ▲갈매천과 갈매 둘레길의 편의시설 확충 ▲갈매역 주변 소음을 포함한 환경 개선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포함되었다.

 

허성태 갈매동 경로당 협의회장은 “시장이 직접 동 경로당협의회에 참석하여 현장의 듣는 모습에 시민을 위한 행정을 실천해 가고 있음을 느꼈고, 앞으로 구리시와 갈매동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노인복지 분야는 물론 지역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까지 제시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지역사회의 멘토로서 가져야 하는 모습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행정으로 어르신이 공경받는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갈매동 경로당협의회는 갈매신도시의 각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구성된 경로당회장단으로서 정기회의는 물론 지역발전을 위한 나무심기 등 환경정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