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3분기 참가자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다문화

평택시,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3분기 참가자 모집

BBS_202106140235099400_origin.jpg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예창섭)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근로능력이 있는 만 15세 이상 만 22세 이하의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3분기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직업체험은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 심사를 거쳐 18일 최종 결과발표 후 선발된 청소년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및 5개 청소년문화의집(북부, 서정, 안중, 원평, 팽성)에서 3분기(7~9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선발 인원은 총 20명이다.

청소년기관 직업체험은 청소년들이 청소년기관에서 안심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청소년지도사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진로,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활동이다. 청소년기관에서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담당자 이지욱 청소년지도사는 “건강한 청소년 근로문화를 조성하고 참가 청소년들이 안전한 청소년기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보조하고 체험하며 진로, 직업 선택에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ptycc.kr) 공지사항의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646-5423)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