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에 6억원 추가 투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다문화

성남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에 6억원 추가 투입

수혜 인원 1600명 늘려 5000명 지원…오는 16일부터 신청받아

IMG_061348.jpg

IMG_061409.jpg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자체 예산 6억원을 추가 투입해 수혜 인원을 1600명 더 늘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원사업 대상 인원은 모두 5000명으로 늘게 됐다.

이 사업은 임산부에 1년 동안 최대 48만원(자부담 20% 포함) 어치의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한다.

앞선 1월 국·도·시비 13억원으로 시범 추진해 신청접수 보름 만에 3400명분 사업량이 조기 마감됐다.

이에 시는 사업비와 물량을 확보해 혜택을 받지 못한 임산부 지원에 나서게 됐다.

대상은 성남시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기준 현재 임신부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 산모다.

지원받으려면 오는 6월 16일부터 에코이몰 홈페이지(www.ecoemall.com)를 통해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 검증을 받으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내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살림 쇼핑몰( https://mom.hansalim.or.kr )에서 선택형, 완성형, 프로그램형 등 3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받으면 된다.

성남시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시비 추가 투입은 사실상 모든 임산부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하려는 조치”라면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