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안성시 계층별 취업 프로그램 『한길학교 취업특강』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2021 안성시 계층별 취업 프로그램 『한길학교 취업특강』 실시

사진자료-1.JPG

BIN0003.bmp.png

BIN0004.bmp.png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이철우)는 지난 1일(화)과 8일(화) 이틀에 걸쳐 2021 안성시 계층별 취업 프로그램인 『한길학교 취업특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길학교 취업특강』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 있는 구직활동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여 일터에서 직업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안성시의 지원으로 실시되었으며, 취업전문기관인 ㈜마스터잡의 박세진 대표가 강의에 나섰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한길학교 학생들은 직장생활 예절을 비롯하여 올바른 인사 방법, 면접 요청 등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직업 소양과 역량을 기를 수 있었으며, 특강 중 진행된 취업 빙고 게임 및 골든벨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성취감과 더불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길학교 이철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한길학교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 시 필요한 면접, 취업 예절 등을 배우고 자신감 있게 원하는 기업에 지원하여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 또한 성공적인 직업 생활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긍정적인 사회활동과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한길학교 취업특강』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발열체크 및 학생 개인별 마스크 착용, 수시 손소독 등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실시하였다.

  한편, 한길학교는 2012년 개교 이래 교육과정의 50% 이상을 진로와 직업교과로 편성하여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활동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전공과 졸업 학생 전원이 취업하는 성과를 얻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