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동, 2021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청소년/다문화

파주시 교하동, 2021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

9. 파주시 교하동, 2021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jpg

 

파주시 교하동은 지난 8일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은 교하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모두돌봄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신중년 및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36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그 동안 돌봄사업의 이해, 아동의 정신건강, 발달장애 아동의 이해, 돌봄 교사의 역할, 아동 안전교육, 마을공동체사업의 이해, 비대면 원격수업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특히 교육 참여율을 높이고 효과적인 교육 진행을 위해 일정 횟수 이상의 출석과 과제 제출을 해야 교육을 수료할 수 있었고, 교육 시작 당시 참여자 19명 중 18명이 수료했다.

 

앞으로 교하동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일당형 대체교사 등 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아동돌봄 학습플래너’ 양성교육 수료자들이 경력단절을 극복하고 돌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최성섭 교하동장은 수료자들에게 일일이 수료증을 나눠주며 축하 인사말을 전했으며 “앞으로 교육 수료자들이 아동 돌봄이 필요한 곳에서 적극 활동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