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이(齒) 좋은 구강건강 관리 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남양주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이(齒) 좋은 구강건강 관리 사업’ 실시

(0308)[건강증진과]남양주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이(齒) 좋은 구강건강 관리 사업’ 실시(사진2).jpg

 

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가 3월부터 6월까지 관내 21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구강건강 관리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남양주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치아건강꾸러미를 전달하고 비대면 교육 자료를 배부해 치아가 하는 일, 치아에 좋은 음식과 해로운 음식,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과 구강건강 관리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치아건강꾸러미에는 칫솔, 치실 등 구강 위생용품과 칫솔질 전·후로 구강 내 세균을 관찰할 수 있는 가글액이 들어 있어 마스크 속 소홀해지기 쉬운 구강 위생 관리의 동기 부여로 가정에서도 자가 구강건강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남양주보건소는 코로나19의 지역 발생 추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치료가 필요한 아동과 치아 홈 메우기 대상 아동에게 안내문을 배부해 보호자 동의하에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등 예방 치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남양주보건소 서순원 건강증진과장은 “아동 구강 건강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대인관계 등 성격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