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언제든지 상담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운영 한다.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보건 ▲복지 ▲일자리 ▲금융 ▲법률 ▲주거 등 6개 분야의 전문가가 전화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갑작스러운 실직, 생계의 어려움, 신체 정신적 건강 악화, 우울증, 채무 조정, 법률상담, 주거복지 안내 등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이 진행된다.
상담은 본인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각 전문기관에서 신청자에게 전화를 걸어 정보제공 및 서비스연계가 진행 된다.
이태희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어 기관 방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취약계층을 위해 비대면으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복지정책과(☎031-940-8585)에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파주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상담 신청 분야 정보
관련 분야 |
상담 내용 |
전문 기관 |
보건 |
신체 건강, 보건 의료, 치매 관련, 정신 질환, 자살 예방, 중독관리 상담 |
보건소 방문보건팀·치매관리팀 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
복지 |
노인·장애인·일반 복지 관련 상담 |
맞춤형복지팀, 노인·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
일자리 |
구직 상담, 창업 지원, 자활근로사업 |
일자리센터, 지역자활센터 |
금융 |
금융상담, 신용회복절차지원, 법률상담 |
신용회복위원회, 법률구조공단 |
주거 |
주거 지원 |
마이홈 상담센터 |